최근 두 달 동안 처음엔 두부의 털 빠짐이 심해져서
그냥 날이 추워져서 그러려니, 생각하고 매일 빗질과 보습에 신경을 쓰며 털갈이가 끝나길 기다리는데..
갑자기 각질이 엄청 심해졌어요..두부가 7년 동안 단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는데…
샴푸가 원인일 줄이야…

그래서 더욱 보습에 힘을 쓰며 목욕도 더욱 신경 써서 해주고 빗질도 더욱 자주 해주고 …
그러길 한 달… 나아지질 않아서 대체 원인이 뭘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…
녹내장 때문에 방문한 병원에서 선생님께 털이 너무 많이 빠진다.. 각질이 생길 수도 있냐..물었더니
엄청 심각한 거 아니면 괜찮다고 하시길래 우선은 또 지켜보기로 하고…
엄청 심각한 게 어느 정도인지 기준을 몰라서…

그렇게 고민을 하길 한 달…두부가 샴푸를 바꾼 게 두세 달 됐더라고요
그때쯤 친구가 샴푸를 선물해 줬었는데 그 친구도 개를 키우기도 했고
괜찮은 샴푸라고 해서 믿고 쓴 것도 있었는데 그때 검색을 해보고 두부한테 사용을 했었어야 했는데…
ㅠㅠ .. 못난 엄마를 용서하렴 두부..
사설이 길었습니다.
두부는 기존에 하이 포닉 샴푸를 사용했습니다.
분홍색 사용했었고요 그때는 피모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.
물론 털 빠짐이 나 털갈이는 자연스러운 현상 정도였고요… 각질은 전혀 없었는데..
이번에 선물 받은 샴푸 쓰고 비듬처럼 각질이 막 떨어진 거였어요…

그 사실을 알자마자 바로 쓰던 제품은 다 버리고..
다시 하이포닉을 주문하고 빠른 블로깅 중이랍니다..
아무튼 예민한 강아지들은 씻는 제품 하나에도 각질이나 발진이 일어날 수 있는 거…
강아지 제품 파는 회사 중에..자기들은 막 좋은 성분 썼다고 홍보하는데 ..
그런 좋은 성분을 썼는데 간혹 엄청 저렴한 제품들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듯…
제가 선물 받았던 제품도 좋은 성분 썼다면서 11900원에 1+1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싸다고 다 안 좋은 제품은 아니지만 .. 차라리 제가 사서 써서 이런 일이 생겼으면… 덜 속상했으려나요 좋은 마음으로 선물해 준 제품을 쓰고 이렇게 되니 씁쓸하네요.. 담부턴 선물해 주는 제품들 다 검색해 보고 쓸 거 같아요…
우리 아이한테 맞는 건지 검색해 보고 쓰는 게 당연한 게 맞는 거 같긴 하네요 제가 잘못했네요 ㅠㅠ

아무튼.. 광고는 아니지만 이런 일 한번 있고 나니 하이 포닉에 애정이 샘솟더라고요..
그래서 당장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는데 하소연에 가깝네요 ;;

원인을 못 찾아서..
스파를 해줘야 하나 이러면서 욕조를 살 고민도 하고 .. 입욕제도 사고.. 별 난리를 쳤는데 말이에요 ㅠ 아무튼 만족합니다. 혹시나 강아지 피모나 피부 각질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샴푸를 바꿔보시는 걸 추천드려봅니다…!!!
+ 혹시 하이포닉 쓰시게 된다면 씻기고 나면 살짝 미끌미끌한 느낌이 나는데 덜 씻긴 게 아니고 자연 유래 샴푸의 특징이라 거품이 안 날 때까지만 헹궈주면 피모의 부드러움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.
자연유래 강아지 샴푸 하이포닉 자세히 알아보기 <<<<<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